고객의 미래까지 생각하는 남동농협

NAMDONG NONGHYUP

조합장 인사말

사진

사진

존경하는 남동농협 조합원님들과 고객님,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


2021년이 지나고, 검은 호랑이의 해인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인년 새해에는 조합원님과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바라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2021년 한국경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모두가 어려움을 겪은 한 해였습니다. 2020년 인하한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주택가격의 지속적인 상승과 가계부채 급증에 대한 영향으로 작년 8월과 11월 두 차례 인상되어 예대마진의 감소로 이어졌으며, 정부의 강력한 가계대출 규제로 인해 8월부터는 가계대출을 중단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2021년 우리 남동농협은 조합원님과 고객님들의 끊임없는 관심을 바탕으로 신사업과 함께 남동농협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으며, 작년부터 계속된 관내 입주 아파트 집단잔금대출 및 5월부터 이어진 정기예탁금 특판 등을 바탕으로 총 사업량에서 목표대비 105.46%를 달성하는 등 여러 가지 사업 분야에서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11월 개점한 남동농협 주유소는 조합원님들의 많은 이용과 관심에 힘입어 지난 2달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남동농협 주유소를 통해 우리 조합원님들과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유류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앞으로의 남동농협의 성장에도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남동농협 주유소는 전기, 수소 등 친환경 인프라 구축을 위한 노력을 현재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남동농협은 지속가능한 발전과 친환경 에너지 미래 사업에도 앞장 설 것입니다.


또 지난 10월에는 '남동농협 50년사'를 발간하여 남동농협의 지난 과거를 되돌아보고, 역사를 다음 세대에 계승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남동농협 50년사는 남동농협이 새로운 50년을 넘어 그 이상을 준비하는 밑바탕이 될 것이며, 이는 조합원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022년은 남동농협에게는 그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2019년 수립한 '남동농협의 길, VISION 2022'가 결실을 맺는 해이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 50년보다 더 희망찬 50년으로 나아가기 위한 내실을 다지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 남동농협의 조합원님들께서도 지금처럼 항상 남동농협을 애정 어린 관심으로 바라봐주시고, 더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과 남동농협을 찾아주신 고객님들,

2022년은 반복되는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및 경기 위축에 대한 우려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해입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남동농협은 조합원님을 나침반 삼아 나아갈 것이며, 고객님과 함께 성장하는 농협이 되고자 조합장을 비록한 우리 임직원은 불철주야로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2022년 모든 남동농협 가족분들의 건강과 안녕을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남동농업협동조합

조합장 한윤우 배상


k2web.bottom.backgroundArea